MFC - C++ 에서 Circle 영역의 데이터 핸들링 방법
// 원의 중심과 반지름
Point center(100, 100);
int radius = 50;
// 마스크 생성해서 처리 하는 방법
Mat mask = Mat::zeros(image.size(), CV_8UC1);
circle(mask, center, radius, Scalar(255), -1); // 흰색 원 (255 값으로)
Mat modified = image.clone();
// 원형 영역의 픽셀 값 +20 (또는 -20)
for (int y = 0; y < image.rows; ++y) {
for (int x = 0; x < image.cols; ++x) {
if (mask.at<uchar>(y, x) == 255) {
// saturate_cast 사용으로 0~255 범위 유지
modified.at<uchar>(y, x) = saturate_cast<uchar>(image.at<uchar>(y, x) + 20);
}
}
}
//직접 영역 계산해서 pixel 단위로 체크 하는 방법
Mat mask = Mat::zeros(image.size(), CV_8UC1);
for (int y = 0; y < mask.rows; ++y) {
for (int x = 0; x < mask.cols; ++x) {
int dx = x - center.x;
int dy = y - center.y;
if (dx * dx + dy * dy <= radius * radius) {
mask.at<uchar>(y, x) = 255;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