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cjin 2021. 6. 19.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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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로그램 구조
   # main() 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 main() 을 진입하면서 프로그램이 시작하고 빠져나오면서 종료한다.

2. 변수 선언 및 종류
   # 정수형, 실수형, 문자형으로 나뉜다.
   ㄱ. 정수형
        # short - 부호 있는 2바이트
        # int - 부호 있는 4바이트 정수(16비트 운영체제에선 int는 2바이트)
        # long - int와 같은 부호있는 4바이트 정수
        # long long int - 부호 있는 8바이트 정수
   ㄴ. 실수형
        # float - 부호 있는 4바이트 (부동소수점 자료형)
        # double - 부호 있는 8바이트 (부동소수점 자료형 - float 의 2배)
   ㄷ. 문자형
        # char - 부호 있는 1바이트 (문자를 담을수 있는 자료형)
 *** 부호없는 정수를 선언하기 위해서는 unsigned 를 사용한다.

3. 연산자 우선 순위
   # () 안에 있는 연산 -> 곱셈/나눈셈 -> 우측에 있는 연산
   # && 연산자가 || 연산자보다 우선 순위가 높다.

4. 조건문과 반복문
   # 조건문 - if() 문, if() else 문, switch case() 문
   # 반복문 - for() 문, while() 문, do while() 문

5. 함수
   # 특별한 기능을 하나의 이름으로 대체 하고자 함.
   # 구조적 프로그래밍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

6. 배열
   # 동일한 자료형을 묶어서 관리 하고자 함
      # [ ] 키워드 사용

   # 주의 사항으로, Overflow 와 Underflow 에 대해서 체크를 하지 않음.

7. 포인터
   # 메모리 주소를 가지고 있는 변수
      # & 연산자와 new 키워드에 return 값을 갖음 ( 주소 값을 생성 )
   # 특별히, H/W 를 직접 제어 하기도 한다.

8. 구조체
   # 여러 종류의 자료형을 묶어서 관리 하고자 함.
   # struct 키워드 사용

9. 상속과 인터페이스
   # 상속 - 기능을 그대로 내려받고자 함 ( 부모의 함수와 변수 )
      # : public 키워드 사용
   # 인터페이스 - 기능을 동일한 방식으로 사용하고자 함 ( object 별로 구현이 다름 )
      # interface 키워드 사용

10. 템플릿
   # 여러 종류의 자료형을 동일한 함수나 class 로 묶어서 관리 하고자 함.
   # template<T> 키워드 사용

11. 문자열
   # 문자형 변수를 묶어서 관리 하고자 함.
   # CString 키워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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