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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크(FOLC)
JAVA 클래스 본문
# 메소드(행동)와 필드(상태)를 포함한 확장된 구조체 형태
> 객체 지향 개념의 중심 ( 행동과 상태 )
> 사용자 정의 타입 ( class 키워드 이용 )
> 추상화, 갭슐화, 은닉화, 상속성, 다형성 등의 특징을 갖음
> 객체 : 사용자 정의 타입을 설계해 놓은 상태 ( 선언 하지 않은 상태 )
> 인스턴스 : 사용자 정의 타입의 객체를 선언하여 메모리에 올려놓은 상태
- 메모리에 독립된 공간에서 관리됨
# 접근 제어 지시자
> private : 해당 객체 내에서만 접근 가능한 변수 / 함수
> protected : 해당 객체를 상속한 하위(파생) 클래스에서만 접근 가능한 변수 / 함수
> public : 모든 객체에서 접근 가능한 변수 / 함수
# 기본 형태
접근 제어 지시자 class 객체이름
{
객체이름() - 생성자
{
}
public int AAA; //접근 제어 지시자 필드타입 필드이름
public int BBB(int CCC) // 접근 제어 지시자 메소드이름 파라미터
{
}
}
# 멤버 작성
> 멤버 변수 : 클래스 선언 안에서 정의
- static 으로 선언하면 클래스 변수가 된다.
- 함수 안에 선언하면 지역 변수가 된다.
> 멤버 함수 : 클래스 선언 안에서 정의
- static 으로 선언하면 클래스 함수가 된다.
# 객체 생성 및 접근
> 일반 할당 ( stack ) 으로 생성 하고 . 도트 연산자로 접근
> 동적 할당 ( heap ) 으로 생성 하고 . 도트 연산자로 접근
# 예제 소스
public class FunctionTEST
{
private int AAA;
FunctionTEST()
{
AAA = 0;
}
public int ADD(int rhs)
{
return (AAA + rh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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