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폴크(FOLC)

MFC 테크닉 - OOP 본문

C, C++, MFC/C, C++, MFC 테크닉

MFC 테크닉 - OOP

folcjin 2021. 11. 21. 22:46
728x90
반응형

#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 컴퓨터 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독립된 객체들의 모임으로 봄.
   > 각각의 객체는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고 데이터를 처리한다.

# OOP 는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이 쉽게 만든다.
   >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많이 사용
   > 프로그래밍을 더 배우기 쉽게 하고 개발 및 유지 보수가 간편
   > 보다 직관적인 코드 분석을 가능

# 객체의 단위를 대표하는 것은 class, struct
   > class 와 struct 는 매우 흡사하며 운영 방법은 동일
   > 한가지 차이점은 접근 지정자의 적용 방식
      - class : private ( 지정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반영됨 )
      - struct : public ( 지정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반영됨 )

# 사용 방식 ( 소스 코드 )
class SampleClass
{
   CString name;
   int age;
}
struct SampleStruct
{
   CString name;
   int age;
}
void main()
{
   SampleClass *sample_class = new SampleClass;
   SampleStruct *sample_struct = new SampleStruct;

   sample_calss->name = _T("TEST_NAME1");   // error
   sample_class->age = 10;                                  // error

   sample_struct->name = _T("TEST_NAME2");
   sample_struct->age = 10;

   delete sample_class;
  delete sample_struct;
}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