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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크(FOLC)
MFC 테크닉 - OOP 본문
#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 컴퓨터 프로그램을 여러 개의 독립된 객체들의 모임으로 봄.
> 각각의 객체는 서로 메시지를 주고 받고 데이터를 처리한다.
# OOP 는 프로그램을 유연하고 변경이 쉽게 만든다.
> 대규모 소프트웨어 개발에 많이 사용
> 프로그래밍을 더 배우기 쉽게 하고 개발 및 유지 보수가 간편
> 보다 직관적인 코드 분석을 가능
# 객체의 단위를 대표하는 것은 class, struct
> class 와 struct 는 매우 흡사하며 운영 방법은 동일
> 한가지 차이점은 접근 지정자의 적용 방식
- class : private ( 지정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반영됨 )
- struct : public ( 지정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반영됨 )
# 사용 방식 ( 소스 코드 )
class SampleClass
{
CString name;
int age;
}
struct SampleStruct
{
CString name;
int age;
}
void main()
{
SampleClass *sample_class = new SampleClass;
SampleStruct *sample_struct = new SampleStruct;
sample_calss->name = _T("TEST_NAME1"); // error
sample_class->age = 10; // error
sample_struct->name = _T("TEST_NAME2");
sample_struct->age = 10;
delete sample_class;
delete sample_stru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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