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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lass
- java
- Android
- wpf
- Barcode
- atmega328
- UNO
- Unity
- Pointer
- public
- Contour
- stream
- file access
- flutter
- sensor
- aduino
- mfc
- APP
- preprocessing
- digitalRead
- inheritance
- compare
- parameter
- SERIAL
- Overloading
- Read
- length
- Encapusulation
- memory
- Binary
- Today
- Total
폴크(FOLC)
C++ 사용자 정의 자료형 본문
# 구조체
> 사용자 정의로 생성된 타입 ( 여러 자료형의 모임 )
> 멤버 변수 : 구성되는 자료형 변수
> 구조체 안에 구조체를 선언 가능 ( 중첩 )
> 크기 : 전체 자료형의 크기들의 합
# 형태
> struct 기본이름
> {
> int ABC;
> ...
> };
> struct
> {
> int ABC;
> ...
> } 새로운이름;
- 이름은 생략이 가능하지만 생량하는 경우에는 새로운 이름을 이용
- typedef 기존이름 변경이름; 형태로 새로운 이름으로 재정의 가능
# 멤버 변수 접근
> .연산자를 이용해서 접근
> 초기화 할때는 { } 와 .연산자를 이용
> 초기값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0으로 자동 초기화
# 생성 및 사용
> 구조체이름 stDEF;
> stDEF.ABC = 111;
> struct 구조체이름 *pointerStruct = &stDEF;
> pointerStruct->ABC = 222;
# 포인터와 연동
> 구조체 배열에서 각 요소를 쉽게 접근하기 위해서 포인터를 이용
> 포인터와 연결된 구조체의 요소에 간접 접근하기 위해서는 -> 화살표 연산자를 이용
> 포인터의 연결된 구조체의 요소에 직접 접근하기 위해서는 . 멤버 연산자를 이용
# 함수와 연동
> 함수의 전달인자로 구조체를 연결
> 함수의 결과 리턴값을 구조체로 연결
# 공용체
> union 키워드를 이용하며 하나의 메모리 공간을 공유
- 하나의 멤버 변수만 사용 가능
> 구조체와 메모리 관련 부분만 제외하면 동일
# 열거체
> enumerated types 로 새로운 형태를 선언하고 해당 자료형이 갖는 값으로 초기화
> enum ABC { AAA = 0, BBB = 1, CCC = 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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