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Read
- java
- UNO
- mfc
- Encapusulation
- file access
- memory
- Pointer
- Overloading
- Binary
- preprocessing
- inheritance
- Class
- atmega328
- wpf
- Android
- flutter
- Barcode
- Unity
- public
- sensor
- compare
- aduino
- Contour
- SERIAL
- digitalRead
- stream
- length
- parameter
- APP
- Today
- Total
폴크(FOLC)
JAVA Swing 본문
# GUI(Graphic User Interface)를 구현하기 위해 JDK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개발 툴킷
# AWT(Abstract Window Toolkit)가 OS(Operating System) 및 윈도 시스템의 자원을 그대로 제공
> WORE : Write Once, Run Everywhere 를 구현하기 위해 각종 시스템에서 공통적으로 제공
> 버튼, 대화창, 표나 트리 등의 좀 더 복잡하고 다양한 그래픽 컴포넌트를 사용 가능
# 특징
> 데이터는 모델을 사용하여 표현
> 시각적으로 표현 ( 보기 )
> MVC 아키텍처의 컨트롤러 구성
> 뷰와 컨트롤러는 함께 클럽으로 묶이고 모델은 별도
> 플랫폼에 독립적입니다.
> API는 확장 가능
> 부품은 가볍다.
- 순수 Java로 작성
- 기본 시스템 호출 대신 Java 코드를 사용하여 렌더링
> TabbedPane, Tree, Colorpicker, 테이블 컨트롤 등을 제공
> 사용자 정의 가능
- 모양이나 내부 표현,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정의 가능
> 값을 변경하기 만하면 런타임에 변경 가능
# 중요 API
> JWindow : Window 클래스를 직접 상속
- 기본 레이아웃으로 'BorderLayout'을 사용
> JPanel : JComponent 클래스의 자손
- AWT 클래스 Panel과 유사
- 기본 레이아웃으로 'FlowLayout'
> JFrame : Frame 클래스에서 파생
- 프레임에 추가 된 구성 요소 (프레임의 내용)
> JLabel : JComponent의 하위 클래스
- 응용 프로그램에서 텍스트 레이블을 만드는 데 사용
> JButton : 푸시 버튼 기능은 JButton에서 제공
- 문자열, 아이콘 또는 둘 다를 JButton 개체와 연결 가능
> JTextField : 한 줄의 텍스트를 편집 할 수있는 텍스트 필드를 제공
'JAVA > JAVA 사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Swing 개발 환경 구성 (0) | 2022.04.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