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SERIAL
- memory
- UNO
- compare
- Contour
- stream
- APP
- sensor
- Pointer
- Overloading
- Class
- flutter
- parameter
- aduino
- Barcode
- Encapusulation
- file access
- length
- mfc
- inheritance
- digitalRead
- wpf
- java
- public
- atmega328
- Read
- Unity
- Android
- preprocessing
- c++
- Today
- Total
폴크(FOLC)
Flutter - Dart 문법 2 본문
1. 변수
# var 라는 키워드를 사용 or 타입을 직접 선언하여 사용
# 이름의 첫 글자는 소문자, 접근 지정자[ _XXX (underbar) 를 붙이면 private ]
# 참조 (reference)를 저장한다.
> 자료형이 다른 경우 동일한 변수를 이용하려면 - dynamic 키워드를 사용
2. 컬렉션
# List, Map, Set 제공
> List<String> items = ['사자', '호랑이', '고양이'];
> Map<String, String> items_map = { 'Hong' : 'hi', 'Gil' : 'hello' , 'Dong' : 'world'};
> Set<String> items_set = {'Hong', 'Gil', 'Dong'};
3. 클래스
# 생성시에 new 키워드 생략
# 접근 지정자는 기본적으로 public
> _XXX (underbar) 를 붙이면 private, protected 제공 X
# 선택적 매개변수 초기화 및 대입 가능, 지명 인자 가능
# 상속 ( class )
> extends 키워드 사용
> 함수 오버라이딩 - @override 키워드 사용
# 추상 클래스 ( abstract class )
> implement 키워드 사용
> 함수 오버라이딩 - @override 키워드 사용
# Mixin : 상속하지 않고 다른 클래스의 내용을 변경하여 통합
'Flutter, Android > Flutter - Dart 문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 Dart 문법 1 (0) | 2021.07.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