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폴크(FOLC)

C 문법 본문

C, C++, MFC/C, C++, MFC 테크닉

C 문법

folcjin 2021. 6. 18. 10:27
728x90
반응형

1. 프로그램 구조
   # main() 가 반드시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 main() 을 진입하면서 프로그램이 시작하고 빠져나오면서 종료한다.

2. 변수 선언 및 종류
   # 정수형, 실수형, 문자형으로 나뉜다.
   ㄱ. 정수형
        # short - 부호 있는 2바이트
        # int - 부호 있는 4바이트 정수(16비트 운영체제에선 int는 2바이트)
        # long - int와 같은 부호있는 4바이트 정수
        # long long int - 부호 있는 8바이트 정수
   ㄴ. 실수형
        # float - 부호 있는 4바이트 (부동소수점 자료형)
        # double - 부호 있는 8바이트 (부동소수점 자료형 - float 의 2배)
   ㄷ. 문자형
        # char - 부호 있는 1바이트 (문자를 담을수 있는 자료형)
 *** 부호없는 정수를 선언하기 위해서는 unsigned 를 사용한다.

3. 연산자 우선 순위
   # () 안에 있는 연산 -> 곱셈/나눈셈 -> 우측에 있는 연산
   # && 연산자가 || 연산자보다 우선 순위가 높다.

4. 조건문과 반복문
   # 조건문 - if() 문, if() else 문, switch case() 문
   # 반복문 - for() 문, while() 문

5. 함수
   # 특별한 기능을 하나의 이름으로 대체 하고자 함.
   # 구조적 프로그래밍에서 주로 사용하는 기능

6. 배열
   # 동일한 자료형을 묶어서 관리 하고자 함
      # [ ] 키워드 사용
   # 주의 사항으로, Overflow 와 Underflow 에 대해서 체크를 하지 않음.

7. 포인터
   # 메모리 주소를 가지고 있는 변수
      # & 연산자와 new 키워드에 return 값을 갖음 ( 주소 값을 생성 )
   # 특별히, H/W 를 직접 제어 하기도 한다.

8. 구조체
   # 여러 종류의 자료형을 묶어서 관리 하고자 함.
      # struct 키워드 사용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C, C++, MFC > C, C++, MFC 테크닉'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테크닉 4  (0) 2021.07.02
C++ 테크닉 3  (0) 2021.07.02
C++ 테크닉 2  (0) 2021.06.29
C++ 테크닉 1  (0) 2021.06.28
C++ 문법  (0) 2021.0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