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sensor
- Pointer
- digitalRead
- APP
- aduino
- Filtering
- SERIAL
- UNO
- flutter
- public
- subpixel
- c++
- Encapusulation
- Read
- Contour
- atmega328
- Android
- stream
- Unity
- file access
- mfc
- edge
- parameter
- Gradient
- compare
- Gaussian
- Class
- Binary
- wpf
- memory
- Today
- Total
목록2025/05/24 (3)
폴크(FOLC)
AGI(Artificial General Intelligence) 는 인간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범용적인 지능을 가진 인공지능( 특정 과업이 아니라 어떤 작업이든 사람처럼 학습하고 적응하며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시스템 )도메인 독립성: 언어, 수학, 논리, 감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능동적 수행학습과 추론 능력: 새로운 상황에 적응하고 일반화 가능의도·감정 이해 가능성: 고차원적 맥락 인식과 의사소통의식 수준 논의 대상: 철학적, 윤리적 의미 포함 Agentic AI는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을 세우며, 상황에 따라 행동을 조정할 수 있는 AI 시스템 (단순히 질문에 답하거나 작업을 수행하는 수준이 아니라, 목표 달성의 주체로 행동)목표 중심 실행: 하나의 명령에서 여러 단계 작업을 수행계..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개발할 때 사용하는 독특하고 강력한 고객 중심의 혁신 방법론으로, "고객이 제품/서비스를 경험하는 최종 시점부터 거꾸로 되짚어 나가면서 개발의 방향성을 설정하고 필요한 것을 도출하는 방식" 이다. 실제 개발을 시작하기 전에, 가상의 출시 보도자료(Press Release)와 자주 묻는 질문(FAQ) 문서를 미리 작성합니다.고객 정의 (Define the Customer)이 제품/서비스의 대상 고객은 누구인가? 이들이 어떤 특성을 가진 사람들인가?이 단계에서 막연한 '모두'가 아니라, 특정 고객층에 집중고객 문제 정의 (Define the Customer Problem)고객들이 겪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Pain Point)은?우리의 제품/서비스가 해결하고자 하는 핵심적인 문제?..
1. 명확한 목표와 전략 (Goal & Strategy Alignment) 업무 프로세스는 단순히 업무를 처리하는 절차가 아니라,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수단입니다. 따라서 프로세스는 다음을 명확히 반영해야 합니다: 비전 및 미션과의 정렬핵심 성과지표(KPI)와의 연계고객 가치 창출 중심의 사고 2. 표준화와 일관성 (Standardization & Consistency) 업무가 표준화되어 있지 않으면 같은 업무를 여러 방식으로 처리하게 되어 효율성과 품질이 저하됩니다. 특히 제조업, 품질 관리, 고객 대응 등 반복성이 높은 부문에서는 다음이 중요합니다: 표준 운영 절차(SOP)체크리스트 및 품질관리 기준문서화된 업무 매뉴얼 3. 정보 흐름과 커뮤니케이션 (Information Flow & ..